딸기 6차산업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3팀 선정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6.01.28 (수)

 

딸기 6차산업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3팀 선정

경상포커스 2026-01-28 (수) 11:05 2시간전 32  


경상포커스=김경희기자고령딸기농촌융복합사업추진단은 2026127() 고령군청 가야금방에서딸기 6차산업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3팀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특화자원인 딸기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상품화 및 사업화 할 수 있는 청년창업팀의 발굴 및 육성을 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12월에 사업 신청을 받고 창업육성 기초교육을 이수한 팀들이 참여했다

 

서류심사 및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3팀은 고령 딸기를 담은 달콤한 맛의 음료 3농업회사법인가야식혜옥, ‘저당 딸기를 활용한 육포스페이스컴퍼니, ‘딸기를 모티브로 한 반려화분 키트정원의정원이다.

 

이들은 창업에 필요한 시제품 개발 및 홍보물 제작,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팀당 최대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된다.

 

또한, 고령딸기농촌융복합사업추진단과 ()지역과소셜비즈와 협약 체결로 사업 고도화를 위한 창업 멘토링 및 컨설팅도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고령딸기농촌융복합사업추진단은고령 딸기의 무한한 변신을 위해 사업비 지원과 더불어 실무적인 멘토링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돕겠다고 격려의 말을 말했다.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