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농협 조합장과 농정간담회 개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6.27 (목)

 

정희용 의원,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농협 조합장과 농정간담회 개최!

경상포커스 2024-06-17 (월) 10:04 9일전 61  


정 의원,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14,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농협 조합장과 농정현안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주요 농정현안과 관련해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각 지역 농협 조합장의 주요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희용 국회의원을 포함하여 3개군 농협 조합장과 지부장, 여영현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 정창윤 농협경제지주 상무 및 경북·대구본부장 등 35명이 참석했다.

 

정희용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농해수위 상임위 활동 등을 통해 우리 지역과 농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22대 국회에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지역에 유치한 농기계 IT와 그린바이오 관련 신산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제품화·수출화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퇴비제조장 대기배출 방지시설 보조금 지원, 농업진흥구역 내 농협 양곡창고 운영을 위한 농지법 규제 완화, 비조합원 신용사업 이용량 규제 완화, 재해농가 피해보상 현실화, 공설화장시설 추가 설치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기됐다.

 

이에 정희용 의원은 오늘 조합장들이 주신 건의사항들에 대해서는 정부 부처와 농협, 지자체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