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 저출산 대응 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 개최 > HEADLINE | 경상포커스
    Update 2024.04.30 (화)

 

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 저출산 대응 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 개최

경상포커스 2024-04-15 (월) 19:16 14일전 55  


경상포커스=전상철기자성주군(군수 이병환)12일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란) 단위단체 회장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초저출생 위기에 정면 대응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돌봄과 양육 분야에 있어 상시 협력이 가능한 17개 여성단체 대표를 한자리에 만나 역할을 모색하고, 향후 돌봄 수요가 급증할 것에 대비한 인력풀 구성에 협조를 구했다.

 

장명옥 가족지원과장은 우리군은 저출생과 전쟁 선포 이후 발빠르게 4대분야(양육돌봄교육주거) 37건의 시행과제를 발굴하고 인구늘리기에 총력을 다해 노력 중이며 특히,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성주형 24시 통합돌봄센터 확대 운영에 지역 여성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요청했다.

 

이에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 김경란 회장은 심각한 인구 유출 및 저출생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여성단체가 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찾을 것이며, 캠페인 동참과 돌봄 인력교육을 수료해 언제든지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여성단체협의회는 군내 17개 단위 여성단체, 8,900여 명의 회원이 있으며, 작게는 마을 단위 소모임 행사부터 크게는 군내 다양한 축제와 재난대처에 앞장서며 대표적인 협동 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